학과소식

  • HOME
  • 열린마당
  • 학과소식
학과소식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고려대, 로봇산업 혁신을 위한 성장지원 프로젝트 성과발표회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대학생(원)들이 로봇 및 지식재산 융합인재 인력양성 사업 활성화를 위해 고려대학교와 ‘사업단 성과발표회’를 진행하였다고 27일 밝혔다.

청주대의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력 양성사업과 고려대 로봇산업 혁신을 위한 글로벌 인재 성장지원을 위한 이번 성과발표회는 고려대학교 창의관에서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청주대는 고려대 로봇산업 혁신을 위한 글로벌 인재 성장지원 프로젝트와 인력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성과발표회에는 고려대에서는 사업센터장 장동식 교수가 사업소개를 시작으로, 과제참여교수, 참여연구원, 학생 등이 해외 우수대학과의 파견 성공사례, 글로벌대학 발굴을 위한 연구자 네트워크, 공동 프로젝트 수행 기관과의 협업 시스템, 우수 해외파견 기관 사례 등을 발표했다.

또한 청주대에서는 사업단장 박상성 교수가 사업소개 및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참여 연구원과 학생들이 IP 융복합 교육 콘텐츠 개발, IP-R&D 경진대회, 캠퍼스특허유니버시아드대회, 빅데이터분석 경진대회의 우수한 성과물을 발표했다.

성과발표 참여한 학생(원)들은 “우수한 성과물을 창출해냄으로써 알찬 학기를 만들 수 있었고, 학과 수업만으로 얻지 못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향후 진로 방향에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와 고려대학교는 로봇 및 지식재산 분양 인력양성사업 활성화를 위해 성과발표회를 진행했다. 사진은 성과발표회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파일
작성자 권민정 (데이터사이언스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