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 HOME
  • 열린마당
  • 학과소식
학과소식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한국지능시스템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데이터사이언스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이 ‘한국지능시스템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5점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데이터사이언스학과에서 주관하는 ‘청주대학교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은 ‘한국발명진흥회’의 후원을 받아 ‘한국지능시스템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에 총 14편의 논문을 학회 논문집에 발표하여, 5편의 논문이 우수논문으로 선정되었다.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우예림, 조석주, 신동준(석사과정), 강현수, 서상원, 정찬혁, 이정훈, 이승호, 김다원, 손정락(3학년), 김경은, 조은지(2학년) 학생들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이들은 지도교수인 박상성, 전성해 교수의 지도 하에, ‘정량적 특허 분석을 활용한 스마트제조 분야 기술 수준 평가’ (우예림, 조석주), ‘특허로 본 원격 Li-ion BMS 기술 동향’ (신동준), '전기습윤을 이용한 센서클리닝에 관한 연구' (강현수, 서상원), '공기 중 수분포집 기술의 변화: BERT기반의 토픽 모델링을 통한 분석 및 연구'(정찬혁, 이정훈, 이승호), ‘특허 빅데이터를 활용한 전기자동차 ACD 충전 기술에 관한 연구’ (김다원, 손정락, 김경은, 조은지)를 발표하였다.

이 논문들은 IP-R&D, IP 마이닝에 관한 아이디어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학과 학생들이 ‘한국지능시스템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5점 수상을 기념으로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권민정 (데이터사이언스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