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청주대소개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해외 연계 글로벌 인재 양성한다


[ 청주대, 해외 연계 글로벌 인재 양성한다 ]

에너지 기술 개발사업 선정 호주 시드니 공과대학 파견 공동연구


청주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진행하는 ‘2023년 1차 에너지기술개발사업’에 ‘E-모빌리티 수송효율 향상을 위한 글로벌 인력양성’ 연구가 선정된 가운데, 이호준 교수(오른쪽 두 번째)가 에너지 인력양성 해외연계글로벌 인력양성 발대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진행하는 ‘20231차 에너지 기술개발사업‘E-모빌리티 수송효율 향상을 위한 글로벌 인력양성연구가 선정돼 해외 연계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주대를 비롯해 국립한국교통대, 강남대가 공동으로 진행하며, 총 사업비는 47900만 원이다. 청주대는 이 중 19천여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청주대 전기제어공학과 이호준 교수 연구팀이 참여하는 이 사업은 E-모빌리티 수송효율 향상을 위한 글로벌 인력을 양성하고,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진행되며, ·박사과정 우수인력 2명을 선발, 호주 시드니 공과대학에 7개월간 파견해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청주대는 전기제어공학과 노민수(박사과정)씨가 전기선박용 전동기 손실 저감 설계’, 기계항공시스템공학과 이호섭(박사과정)씨가 딥러닝 및 영상 기반 UAM의 자율비행 시스템 연구라는 주제로 국제 공동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청주대는 이번 국제 공동연구로 해외 우수기술 습득을 통한 기술 경쟁력 향상 및 선진기술의 국산화, 우리나라 관련 핵심기술 발전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주대 연구책임자인 이호준 교수는 에너지 인력양성(R&D) 해외 연계 글로벌 인력양성사업 이외에도, 미래형 인력양성사업단장으로서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학부)’, ‘미래형 자동차 핵심기술 전문인력 양성사업(대학원)’ 등 다수의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진행하는 ‘20231차 에너지기술개발사업‘E-모빌리티 수송효율 향상을 위한 글로벌 인력양성연구가 선정된 가운데, 이호준 교수(오른쪽 두 번째)가 에너지 인력양성 해외연계글로벌 인력양성 발대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 기사 바로가기
☞국제뉴스 기사 바로가기
☞한국대학신문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