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소나무 봉사단’ 양성과정 운영

[ 청주대, ‘소나무 봉사단양성과정 운영 ]

포스트 코로나 상황 대학 적응 어려운 재학생 도움


청주대학교는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을 돕기 위한 ‘소나무 교수·학생 봉사단 양성과정’을 22~23일 이틀간 화상회의 시스템인 ZOOM을 활용해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2~23일 이틀간 화상회의 시스템인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양방향 운영방법으로 소나무 교수·학생 봉사단 양성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주대 소나무 봉사단은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재학생이 직접 상담과 봉사활동을 펼쳐 만족도를 높이고 중도탈락을 줄여 즐거운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봉사단체다.

 

이번 양성과정은 소나무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파인군 학생 발굴 및 접근방법, 유형별 전략과 구체적 활동방안 등을 공유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파인군 학생들을 위한 집중 지원 방법과 다양한 봉사활동 방안이 모색됐다.

 

소나무 봉사단 2기는 교수23, 학생 32명이 봉사단을 꾸려 위기상황에 놓여있는 재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는 봉사활동으로, 대학 생활 중 학교 적응이 어려운 학생들을 찾아 개인 맞춤 상담 지원 및 다양한 활동 지원을 통해 학생들을 전방위 지원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영배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포스트 코로나 상황에 봉사단이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들을 더욱 도울 수 있는 소나무 봉사단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학교 소나무 봉사단은 1, 47, 255, 102명이 교수와 학생으로 조직되어 언택드 상황을 맞아 ZOOM, Webex 등 다양한 비대면 도구를 활용해 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을 돕기 위한 소나무 교수·학생 봉사단 양성과정22~23일 이틀간 화상회의 시스템인 ZOOM을 활용해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