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이상렬 교수 연구팀, ICAE Student Award


[ 청주대 이상렬 교수 연구팀, ICAE Student Award ]

이병현 박사과정 ICAE 2019 구술발표 우수 5명에 포함 수상



이병현 인물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융합전자공학부 반도체공학전공 이상렬 교수 연구팀이 최근 제주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ICAE2019’(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Electromaterials)에서 ‘ICAE Student Award’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ICAE’는 차세대 전기전자재료·소자기술 분야를 총망라하는 국제학술대회다. ‘ICAE Student Award’는 수백 편의 구술 발표 중 가장 우수한 학생 5명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발표자인 이병현(고려대학교 미세소자공학협동 박사과정, 청주대학교 반도체공학과 학/석사 졸업)씨는 금속 캠핑층 구조를 이용한 고이동도의 비정질 산화물 박막 트랜지스터의 메커니즘 규명’(Mechanism of Carrier Controllability with Metal Capping Layer on Amorphous Oxide SiZnSnO Semiconductor)이라는 주제로 우수한 연구성과와 발표를 이끌어내 ‘ICAE Student Award’를 수상했다.

 

이번 발표는 고 이동도를 요구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및 차세대 집적회로에 적용할 수 있는 고이동도를 갖는 비정질 산화물 박막트랜지스터를 개발 및 매커니즘에 대해 분석한 것으로, 관련 논문은 세계 저명 학술지인 네이처(Nature) 자매지 사이언티픽 리포트온라인판에 게재되기도 했다.

 

이 논문은 청주대 융합전자공학부 반도체공학전공 소속 이상렬 교수(책임저자)와 제1저자인 이병현 박사과정 등이 공동 연구를 통한 결과물이다.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 주최로 열린 이번 국제학술대회에는 25개국 1100건 이상의 구술 및 포스터 논문이 발표됐다.

 

한편, 이 연구는 교육부 연구재단 지역대학 우수과학자지원사업과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에너지기술개발사업으로 수행됐다.

 

 

이병현씨 인물사진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