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홍보동영상

홍보동영상

홍보동영상(국문 2016년판)

<홍보동영상(국문)>
역사란 새로운 가치 창조를 의미합니다.
교육 구국의 건학 정신으로 설립된 청주대학교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청주대학교가 이제 세계적 수준의 교육 환경과 창조적 도전 정신으로 또다시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그 자랑스러운 이름, 청주대학교입니다.
일제치하 청암 김원근, 석정 김영근 선생은 오직 교육만이 나라를 구하는 길이라는 신념으로 육영의 큰 뜻을 펼쳤습니다.
1924년 대성 보통학교를 시작으로 청주상업학교, 청주 여자상업학교를 비롯한 총 7개의 학교를 세워 교육 구국의 신념을 실천했습니다.
1946년 우리나라 4년제로 처음 설립인가를 받아 광복 1호 대학으로 출범한 청주상과대학교는 1951년 청주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했고, 1980년 6개의 단과대학을 갖춘 종합대학으로 승격되었습니다.
광복 1호 대학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청주대학교는 마침내 대한민국 중심 대학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글로벌 시대를 주도하는 충북권 최고 명문 대학을 비전으로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창조적 인재양성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고 있습니다.
청주대학교의 최첨단 교육 환경과 다양하고 풍부한 장학제도는 학생들이 꿈을 펼치는 데 부족함이 없는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주대학교의 재학생 1인당 장학금 지급액이 410만 원으로 전국 재학생 5000명 이상 규모의 113개 대학 가운데 4번째로 많으며 취업률도 졸업생 3000명 이상의 충청권 대학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청주대학교는 다양한 진로 및 취업 트랙을 마련해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전문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진 교수진의 열정적인 교육과 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혁신하며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청주대학교에서는 전 세계 30여 개국 160여 개 자매대학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글로벌 교육을 원하는 학생은 누구라도 세계의 교육을 접할 수 있습니다.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많은 학생들이 해외 유학을 경험하고 있으며, 또한 교내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과 팀을 이루어 학교생활 지원 및 문화 교류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암산 기슭에 자리한 청주대 캠퍼스는 아름다운 자연과 첨단교육 시설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10여 년간 총 2700억 원에 달하는 재원을 투입하여 캠퍼스 신축과 리모델링을 통해 국제화 대학에 걸맞은 글로벌 친환경 캠퍼스를 구축했습니다.
학생기숙사는 5개 동으로 구성된 매머드급 시설로 학생들에게 최고의 안락함과 편안함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유학생 기숙사와 외국인 교수 아파트 등 세 개 동에 건물이 들어선 인터내셔널 빌리지는 글로벌 중심 대학의 상징이 되고 있습니다.
수준 높은 연구 및 기술 개발을 위한 미래창조관은 산학 협력 연구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석우문화체육관은 충북 지역의 새로운 문화 체육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청주대학교는 다양한 학문과 차별화된 교육 여건을 갖춘 총 7개 단과 대학과 62개 학과를 통해 새로운 시대에 맞는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청주대학교의 역사와 함께해온 경영 전문가 양성이 요람인 경상대학은 창의적 경영 마인드로 성장하는 글로벌 인재를 키우고 있습니다.
정치, 사회, 문화 등 인간 생활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기초 학문을 교육하는 사회과학대학은 통찰력있는 시각과 견해로 세상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언어와 문화, 그리고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추구하는 인문대학은 학문, 문화, 인류에 대한 열정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을 통해 과학 선진국의 미래를 개척해가는 이공대학은 다양하고 획기적인 대한민국 과학 기술의 요람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청주대학교 사범대학은 미래 교육의 메커니즘을 창조하고 중등 교육을 이끌어 갈 유능한 교육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예술대학은 문화가 곧 국제 경쟁력인 시대에 다양한 예술 이론과 실천적 방법론을 통해 새로운 가치관과 세계관을 지닌 예술관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한 지리적 여건과 주요 산업 현장과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의료 전문인을 양성하는 보건의료대학은 청주대학교의 새로운 자부심입니다.
그리고 직할 학부의 군사학부, 항공학부를 개설하여 더욱 폭넓고 다양한 교육의 터전으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교육 구국의 신념으로 해방 이후 최초의 산인재 대학으로 출범한 청주대학교는 충북 권 최고 명문대학의 위상을 지켜오면서 10만여 명의 동문을 배출했습니다.
수많은 청주대학교 동문들이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과 탁월한 능력으로 사회에 기여하며 시대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청대인의 열정과 신념을 가슴에 품고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자랑스러운 동문들은 청주대학교의 자부심을 넘어 대한민국의 자긍심이 되고 있습니다.
‘배움의 힘으로 나라를 구하자.’ 그 위대한 교육 구국의 정신으로 시작한 청주대학교.
이제 청주대학교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향해 더 큰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지식 기반 사회를 선도할 대한민국 중심 대학에서 글로벌 중심 대학으로 웅대한 비상을 꿈꾸는 청주대학교.
그 자랑스러운 이름 청주대학교입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